보이그룹 몬스타엑스(셔누, 원호, 기현, 민혁, 형원, 주헌, 아이엠)가 지난 22일 7개월 만에 두 번째 정규앨범 TAKE.1 'ARE YOU THERE?(알 유 데어?)'로 컴백했다.
새 앨범 'ARE YOU THERE?'는 총 10곡이 수록, 시공간을 초월한 몬스타엑스 세계의 확장판 스토리로 '빛과 어둠, 선과 악, 삶과 죽음, 그 경계의 모든 것'을 노래하며 본연의 거칠고 힘 있는 모습을 대비적으로 보여준다.
앨범의 타이틀곡 'Shoot Out(슛 아웃)'은 상실과 방황 사이에서 구원을 찾아 헤맨다는 이 앨범의 세계관을 대표하고 트랩과 록, 그리고 퓨처베이스를 절묘하게 매치한 특징을 지녔다. 작곡에는 Daniel Kim, STEREO14, Ti 작사에는 서지음과 멤버 주헌, 아이엠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TAKE.1과 다음 앨범의 연결성을 생각해 작업했고 각 장르에 따라 선명한 개성과 유기적인 호흡으로 연결된다. 결핍을 믿음으로 메워간다는 의지를 선포한 인트로를 시작으로 서정적이면서 파워풀한 ‘Underwater’, 숨 가쁘게 몰아치는 리듬과 변화무쌍한 편곡이 매력적인 'Heart Attack’, 남성적인 매력을 한껏 부각시킨 PB R&B 장르를 결합한 EDM곡 ‘어디서 뭐해’, 청량하면서도 라틴 특유의 정열적인 리듬이 인상적인 'Oh My!’ 등이 이어진다.
그동안 작사, 작곡 등으로 참여해오면서 보다 성장한 멤버들의 프로듀싱 능력으로 주헌과 I.M의 랩이 탄탄하게 중심을 잡고, 각 장르와 주제에 맞춰 변화를 준 보컬 포메이션이 성숙해진 감정의 깊이를 들려준다. 특히 주헌의 'By My Side', 아이엠의 '어디서 뭐해', 원호의 ‘널하다’ 등 멤버들의 자작곡과 일본에서 '골드디스크'에 선정된 싱글 'SPOTLIGHT'는 원호의 한국어 작사 참여로 화려하게 재탄생됐다.
이어 몬스타엑스는 22일 두 번째 정규앨범 TAKE.1 'ARE YOU THERE?'(알 유 데어?)'와 타이틀곡 'Shoot Out(슛 아웃)'을 공개했고, 라운드 인터뷰 스케줄을 진행했다.
이번 라운드 인터뷰 현장에서는 인터뷰 전 대기실 밖에 나와있던 특정 멤버들은 마주친 사람들과 예의바르게 인사를 했고 인터뷰에서 재밌는 얘기를 할 때마다 모두들 밝게 웃거나 혹은 웃으면서 말했다. 또 라운드 인터뷰에서 월드투어와 병행하면서 작업했고 국내 팬들과도 빨리 만나기 위해 앵콜콘서트 및 두 번째 정규 앨범 'ARE YOU THERE?(알 유 데어?)'의 빠른 발매를 위해 노력했다는 이야기 등을 들었다.
이날 네이버 브이 컴백쇼 'MONSTA X COMEBACK VLIVE "ARE YOU THERE"'로 국내 및 전세계 팬들에게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컴백 소식을 전했고 23일은 아이돌룸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 중이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2018 MONSTA X WORLD TOUR THE CONNECT(몬스타엑스 월드 투어 더 커넥트)'를 전 세계 20개 도시 25회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새 앨범으로 컴백했다.
최근 미국의 유명 라디오 방송국 아이하트라디오에서 개최하는 연말 쇼 ‘징글볼’ 투어에 K팝 그룹 최초로 초청돼 오는 11월 30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비롯해 미국 5개 도시의 ‘징글볼’ 쇼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그리고 라운드 인터뷰 때도 '징글볼' 쇼 참여 및 소개 영상에 마지막에 특별하게 소개된 것도 기분이 좋다고 밝혔다. 또 이번 월드투어로 몬스타엑스를 향한 관심이 늘어난 것을 느꼈다고 전하면서 겸손한 마음으로 활동하겠다고 얘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