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빅뉴스 이지형 기자]
감성 듀오 마인드유는 안녕하신가영의 정규 2집 <특별히 대단할 것> 수록 타이틀곡 '꿈 속'에 피처링으로 지원사격했다.
신곡 '꿈 속'에 대해 안녕하신가영은 "꿈 속에서는 원하는 상상을 마음대로 할 수 있지만, 원치 않는 꿈을 꿀 때도 있다"라며 "꿈이 누군가와 같을 수도 없기에 현실과 다르지 않다는 생각으로 작업한 곡"이라고 곡에 대한 설명을 밝혔다.
특히 곡의 설명대로 '같은 꿈을 꿀 수 없다는 걸 알기에 난 네가 필요해' 가사가 기억에 남는다.
이어 서로를 알아가는 연인이 설레면서도 불안한 마음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는 가사에 안녕하신가영과 마인드유 보컬 재희의 환상적인 호흡이 더해져 곡의 매력을 더욱 증폭시킨다. 여기에 피아노만으로 시작되는 연주는 후렴구로 갈수록 풍성해져 서로의 꿈 속을 유영하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밖에도 안녕하신가영의 이번 앨범 <특별히 대단할 것>은 다채로운 스타일을 뽐내는 곡들로 채워져 있다.
타이틀곡 ‘꿈 속’을 통해 평소 서정적 가사와 대중적 멜로디, 담백한 보컬로 호평받은 안녕하신가영과 부드러우면서도 따뜻한 목소리에 솔직한 감성을 담은 음악으로 큰 사랑을 받는 마인드유의 아름다운 듀엣곡에 관심이 집중된다.
감성 듀오계의 대표 아티스트 마인드유는 지난 2013년 어쿠루브로 데뷔했고 2017년 4월 마인드유로 팀명을 변경했다. 지난해에는 사랑의 여러 가지 솔직한 감정을 음악을 통해 서사적으로 담아낸 3부작 프로젝트 <퍼즐>을 통해 '권태', '나만 없어', '겨울이 오면'을 발표, 같은 해 11월 단독 콘서트 <퍼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안녕하신가영의 새 앨범 <특별히 대단할 것>과 마인드유의 피처링이 더해진 수록 타이틀곡 '꿈 속'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그리고 안녕하신가영은 2월 16~17일 개최되는 새 앨범 발매기념 콘서트를 준비 중이다.